하남시청소년수련관 오는 26일부터 ‘하이데이’ 플로깅 활동
2021-06-03 조회수 402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이하 수련관)은 개관 1주년을 기념해 하남시 청소년 및 시민을 대상으로 ‘H.Y[Hanam Youth, 하이]-day(이하 하이데이)’ 플로깅 활동(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이데이는 지속가능한 지구와 환경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참여를 목표로 해 오는 26일 하남시 일대 8개의 코스를 시작으로 7월 3일까지 일주일 간 1천여명의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범시민운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련관은 본 행사를 위해 세계 1위 종합 스포츠 브랜드 ‘데카트론 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참여자에게 지급되는 플로깅 물품 지원 및 스타필드 하남점과 데카트론 매장 내 홍보영상 송출을 확정했다. 

하이데이 참가자에게는 데카트론 플로깅키트와 데카트론 하남점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청소년 참가자에게는 봉사활동 시간이 부여된다. 

수련관 조재영 관장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 세계적인 움직임에 발맞춰 하남시 청소년이 지역사회와 함께 연대하여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또한, 코로나-19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신체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장려하고자 한다" 라고 전했다.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하여 코스별 10명 이내 구성, 사전 안전교육, 행사 전 체온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760-5800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출처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930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