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소년수련관-성광학교, ‘창의적 인재양성’ 등 업무협약 체결
2021-09-14 조회수 349

http://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944068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하남시 천현동에 위치한 성광학교를 방문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프로그램 지원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미래·혁신교육 프로그램 지원 ▶프로그램 진행 시 홍보 협조 및 정보제공 ▶교사연수 프로그램 지원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업을 약속했다. 

수련관 조재영 관장은 "성광학교의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깊다. 수련관이 작년과 올해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나 장애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어려움이 많았다"며 "장애청소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성광학교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여러 선생님들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경학 성광학교 교장은 "수련관의 훌륭한 시설을 우리 학생들도 체험할 수 있도록 수련관에서 지원해주실 바란다"고 밝혔다. 

수련관은 지난 해 개관 이후 장애청소년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인 ‘쑥쑥 자라나는 우리, 유기농미디어’에 이어 올해는 발달장애인 미술프로그램인 ‘나를 담은 인형’을 진행하는 등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성광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출처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http://www.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