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수련관)은 하남시 청소년들이 직업과 전공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고, 메타버스를 통한 새로운 미래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2021 진로박람회를 11월 19일 ~ 20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진로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들간의 다자간 업무협약을 지난 29일 진행했으며, 메타버스 인게이지 플랫폼을 구축하는 ㈜위너스커뮤니케이션즈, 진로체험 온라인 콘텐츠와 진로특강, 학과탐방 콘텐츠를 제공하는 ㈜드림에베이스와 ㈜달꿈 그리고 4차산업 진로체험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테크트리스페이스의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한 수련관을 포함한 5개의 참여기관은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온라인 진로박람회의 메타버스 구축 및 진로 콘텐츠 제공 △창의적인 진로박람회의 개발을 위한 전문적 기능, 자원 등 교류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온라인 진로박람회 활성화를 위하여 상호 다각적인 지원방안 모색 △기타 업무연계 및 협력이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기 협의를 마쳤다.
수련관 조재영 관장은 “오늘로 새로운 형태의 진로박람회가 메타버스를 타고 출발했다. 이번 진로박람회를 통해 하남시 청소년이 가상 공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진로 콘텐츠를 체험하고, 그 경험이 가상 공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현실과 연결되는 경험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수련관의 진로박람회는 11월 19일(금) 부터 21일(일) 까지 수련관에서 진행되는 ‘다하남 페스티벌’ 기간 중 19일(금)과 20일(토) 양일에 걸쳐 인게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자세한 안내 및 신청은 수련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장유진 기자
- 입력 2021.11.06 10:55
- 수정 2021.11.06 1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