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953250
하남시는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Delight(딜라이트)’가 2021 경기도 청소년 정책제안발표대회에서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경기도 청소년수련시설협회 주관으로 지난 8월 진행된 경기도 청소년 정책제안발표대회는 수련시설 발전 방안, 참정권, 양성평등을 주제로 경기남부권역과 북부권역으로 나눠 양일에 걸쳐 진행됐다. 권역별 20개 팀의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참여한 가운데 유튜브로 생중계됐다.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한 딜라이트는 ‘청소년 참여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 차별을 두지 말아 주세요’라는 주제로 청소년의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등의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동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길 희망한다고 제안했다.
시상식에서는 대표로 4개 팀의 정책제안 내용 발표와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16개 팀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딜라이트 대표로 참여한 배은진(하남 미사강변고 3년)위원장은 "우리가 제안한 내용이 큰 상을 받게 돼 기쁘고, 앞으로도 딜라이트가 발전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며 "이번에 제안한 내용이 정책에 반영돼 꼭 실현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의 수요와 의견을 반영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되도록 법으로 정해진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한편,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딜라이트는 12월 3기 위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 관련 문의는 청소년수련관(☎031-760-5800)으로 하면 안내된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출처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http://www.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