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하남시청소년수련관 「Values of Hanam」 및 「세계시민학교」 결과공유회 실시
2022-01-07 조회수 235

http://www.why25.com/sub_read.html?uid=283155

[데일리와이=유명수 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4일, 2021년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사업 결과공유회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Values of Hanam 결과공유회, 하남시민이 사랑한 6곳의 장소를 공유하다.

Values of Hanam은 2020년 하남의 가치-인물편에 이어 2021년 하남의 가치-장소편을 기획하여 하남시민이 사랑한 6곳의 장소를 발굴하고 인터뷰를 실시하였다.

「장소愛, 가치를 더-하남」 1부 Values of Hanam 결과공유회는 수련관 미디어리터러시 리더십프로젝트 참가 청소년들은 6곳의 장소를 방문하여 진행한 신청자 인터뷰 결과를 직접 발표하였다.

이어서 2부는 ‘모든 장소의 기억’ 저자 박성진 작가 특강으로 하남의 가치 6곳의 장소에 대한 재해석 및 장소에 깃든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종윤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김낙주 시의원 등이 참석하여 참석한 약 70여명의 청소년 및 시민들을 격려하였다.

세계시민학교 결과공유회, 하남형 세계시민교육 모델을 공유하다.

세계시민학교 결과공유회는 “참여하지, 체험하지, 공유하지” 3가지 테마로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세계 문화 포토존, 비건쿠킹 등 세계시민학교 프로그램을 체험해볼 수 있는 6개의 체험존과 2021년 세계시민학교 참여 청소년들의 스피치 및 사업 운영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계시민학교는 한 해 동안 관내 14개교 및 총2,991명이 참여하였고, 총142회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므로써 전년대비 참가자수가 약 1,362명이 증가하였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평가 결과 평균 4.47점(5점 만점)으로 매우 높은 만족도 결과가 나타났다.

참가자들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배운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 “결과공유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된 것 같다”, “1년동안 진행된 프로그램을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밝혔다.

이날 참가자들에게는 하남시 사회적기업 “마음을 잇는 재봉틀”에서 제작한 텀블러 파우치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실천하는 세계시민교육 인식을 공유하였다.

한편, 수련관은 2022년에도 하남의 가치를 찾는 Values of Hanam과 하남형 세계시민교육 모델 개발을 추진하는 세계시민학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유명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