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9일 신장고등학교(교장 공경옥, 이하 신장고)와 상호 간 협력을 통하여 하남시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이하 ESD) 공식 프로젝트 인증 사업 세계시민학교 프로그램 지원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혁신 교육 및 학교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 지원 ▶ 프로그램 진행 시 홍보 협조 및 정보 제공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사업을 약속했다.
이날, 청소년수련관은 국제화 교과 특성화 학교 및 유네스코 학교로서 글로벌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신장고 1학년부터 3학년까지 총 26개 학급(약 720명)을 대상으로 유네스코 ESD 공식 프로젝트 인증 사업 세계시민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기후위기, 교육, 인프라, 국제 협력을 주제로 학급 및 학년별 특성에 맞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어렵고 다가가기 힘든 주제였지만 쉽고 재밌었다”, “느낀 점을 통해 실천할 수 있는 것을 찾아보겠다”, “창의적으로 생각하여 우리만의 생각과 의견을 말할 수 있었다”, “세계시민교육을 제대로 받은 것 같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소년수련관은 하남시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세계시민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수련관 대표번호(☎031-760-5800)를 통해 관련 문의가 가능하다.
장유진 기자 hanam_edu@hakyung.co.kr
출처 : 하남경제신문(http://www.hakyungnews.co.kr) / http://www.hakyung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