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이 ‘공감하는 우리·지속가능한 지구, 하남형 세계시민’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2025년 세계시민학교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세계시민학교는 2022년 유네스코한국위원회의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 프로젝트로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하남시 청소년들이 세계시민으로서 필요한 인지적, 정서적, 행동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2024년에는 하남시 내 초·중·고등학교와 연계하여 총 21개교 7,486명의 학생이 세계시민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지역 기반 생태환경 프로그램인 "그린어스(Green Earth·Us)"를 개발해 하남시 환경교육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해 환경교육 강사 6명을 위촉하는 성과를 거뒀다.
2025년에는 하남형 세계시민교육 활성화를 목표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조재영 관장은 “세계시민학교를 통해 하남시 청소년들이 공감과 존중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수련관은 2월 중 하남시 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세계시민학교 프로그램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신청 및 문의는 청소년수련관 대표번호(☎031-760-5800)로 가능하다.
출처 : 하남경제신문(http://www.hakyungnews.co.kr)
하남시청소년수련관, 2025년 세계시민학교 운영 계획 발표 < 평생교육 < 교육 < 기사본문 - 하남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