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인터뷰어, 하남시의 "동물과 인간의 행복한 공존"을 위한 인터뷰 활동 준비
2022-05-13 조회수 270

(비전21뉴스)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은 2022년 하남의 가치[Values of Hanam: Pet-mily]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하남시 내 다양한 자원을 탐색하고 가치(Values)로서 발굴해 소개하는 사업으로 2020년 인물(Humans), 2021년 장소(Place)를 이어 세 번째 시리즈이다.


금년도 진행되는 사업은 하남시의 증가하는 반려동물 가구 수 및 반려동물 관련 정책적 관심 등의 현황을 배경으로 “동물과 인간의 행복한 공존”이라는 주제 아래 하남시를 이루는 또 다른 주인공이자 이웃, 가족인 반려동물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동물권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개선을 목표하고 있다.

반려동물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는 총 3개의 주제 아래 5팀의 참여자를 모집·섭외해 인터뷰를 진행함으로써 하남 시민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반려동물 가족을 새롭게 정의하다' 주제로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받아들인 하남 시민의 이야기를 듣고자 하며 △'마을을 나누는 나의 이웃' 주제 아래 생태동물 보호 단체·활동가, 길고양이 봉사자를 인터뷰할 예정이다. △'동물과 인간의 행복한 공존'의 주제에는 동물 보호를 위해 활동하는 개인 및 단체 등을 섭외해 이야기를 전하고자 한다.

해당 사업은 수련관 내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을 수강 중인 9명의 청소년이 직접 기획·준비하여 인터뷰를 운영한다. 오는 6월부터 대상별 인터뷰를 시작하며 11월 기억록(인쇄물), 사진 및 영상 등을 활용해 인터뷰 결과물을 시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수련관은 해당 인터뷰 사업과 관련하여 하남 시민의 의견을 신청받는다. 사업 주제 및 반영 희망 의견, “동물권”과 관련된 관내 실사례 및 현황 등 접수할 수 있으며, Values of Hanam SNS 계정을 통해 2022년 5월 25일까지 공유받을 예정이다.

 

 

출처 : 비전21뉴스 (http://vision21.kr/news/article.html?no=190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