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소년수련관, 광주하남아이쿱생협과 협력 체계 구축
2022-06-24 조회수 60

 

 

[미디어투데이=강신균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9일 광주하남아이쿱생협과 청소년의 환경의식 제고와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쿱생협은 협약 이전에도 청소년수련관에 종이팩 생수 및 건강한 간식 등을 지원해 왔으며 올해 진행되는 개관2주년 기념 플로깅에도 종이팩 생수 500개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협력을 공고히 하여 No플라스틱 캠페인, 청소년 자원순환가게 운영, 청소년 환경 교육 및 행사 등을 함께하기로 약속했다.

조재영 관장은 ’평소에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아이쿱생협에 감사드린다‘며 ’오늘을 기점으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을 청소년들과 함께하자‘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수련관은 아이쿱생협에서 매월 마지막 금요일에 진행하고 있는 자원순환가게를 7월부터 세 번째 일요일 오후에 수련관에서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6월 25일(토) 개관 2주년 기념 플로깅 행사 당일에 청소년수련관에서 자원순환가게를 시범운영하기로 했다. 자원순환가게에서는 우유팩 또는 음료수팩 등을 가져오면 종이팩을 재활용해 만든 두루마리 휴지와 교환해준다(수량 제한).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출처: 하남시청소년수련관, 광주하남아이쿱생협과 협력 체계 구축-미디어투데이 - http://www.mediatoday.asia/516983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