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남시청소년수련관) 제1대 하남시청소년교육의회’ 2021년 의정활동의 시작을 알리다
(하남=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제1대 하남청소년교육의회’가 6월 12일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본격적인 의정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이 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하남청소년교육의회 의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하남청소년교육의회 의정활동 안내 및 1대 청소년 의원 배지 교부를 통해 의정활동의 시작을 축하했다. 뒤이어 디자인싱킹 교육을 통해 하남시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는 앞으로의 의정활동을 위한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하남청소년교육의회는 제2대 하남시 청소년의회 의원과 추가로 모집된 하남청소년교육의회 의원을 포함하여 총 40명의 청소년 의원들로 구성됐다.
이번 ‘제1대 하남청소년교육의회’는 10월 말까지 매월 활동하며, 의원들은 각 상임위원회를 구성하여 의장단을 중심으로 1년간 하남시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정책제안 사항을 발굴하여 안건을 상정할 계획이다.
(사진=하남시청소년수련관), _제1대 하남시청소년교육의회’ 2021년 의정활동의 시작을 알리다
한편, 지난 5월 하남시, 하남시의회,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하남시청소년의회가 ‘하남시청소년의회-하남청소년교육의회’ 연계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제2대 하남시청소년의회 의원들은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하남청소년교육의회 교육의원으로도 활동하게 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출처 : 국제뉴스(http://www.gukj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