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소년수련관(이하 수련관)은 지난 26일 개관 1주년을 기념해 지속가능한 환경도시조성을 위한 ‘H.Y[Hanam Youth, 하이]-day’ 플로깅 활동(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하남시청, 수련관, 광주향교, 종합운동장 등 하남시 일대 8개의 코스에서 김상호 하남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한정숙 교육장 등을 비롯한 100여명의 하남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시민주도적 활동으로 진행됐다.
특히, 수련관은 플로깅 활동을 위해 세계 1위 종합 스포츠 브랜드 ‘데카트론 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참여자에게 지급되는 플로깅 물품 및 스타필드 하남점과 데카트론 매장 내 플로깅 활동 홍보 영상 송출 등을 지원받았으며, 데카트론 하남점 이재곤 부지점장과 직원들이 하남시민들과 함께 플로깅 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줌(ZOOM)을 활용해 온라인 발대식 및 해단식, 참가자 대상 경품 추첨을 진행하였고 포토존 사진 촬영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구성해 참여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다.
이번 활동에 시민들과 함께 참여한 김상호 하남시장은 "한정숙 교육장과 함께 1년 전 천현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환경수업을 진행했었다. 그 때 플로깅 활동을 처음 얘기했었는데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해 준 수련관에게 감사하다. 또한, 하남시민과 함께 참여한 이번 플로깅 활동을 통해 지구 한모퉁이가 깨끗해지고 우리의 마음도 맑아졌다고 믿는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수련관 조재영 관장은 "뜻깊은 활동을 통해 하남시를 더 좋게 변화시켜보자는 청소년 및 직원들의 제안을 통해 수련관 1주년 기념 플로깅 활동을 준비하게 되었다. H.Y-day 플로깅에 참여하신 청소년 및 시민분들께 감사하고, 1주년을 맞이한 수련관은 청소년을 위해 더욱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수련관은 28일부터 7월3일 까지 하남시의 주요 거점을 기준으로 H.Y-플로깅 주간 활동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31-760-5800.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출처 : 기호일보(http://www.kihoilbo.co.kr)